상호 작용하는 IoT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포그-클라이언트 삼각 컴퓨팅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loud-Fog-Client Triangular Computing for Interactive IoT Applications

상호 작용하는 IoT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포그-클라이언트 삼각 접근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일 측면에 있어서,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상호 작용하는 IoT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포그-클라이언트 삼각 접근 방법은 포그 서비스 요청 기능을 이용하여 클라이언트를 할당된 포그 웹 서비스에 접근시키는 단계, 상기 클라이언트를 서비스 핸드오프 결정 상태로 변환하고, 포그 응답에서 포그 상태 및 반응 시간을 모니터링 하는 단계, 상기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클라이언트에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현재 포그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통해 클라이언트에 대한 응답에 명령을 입력하는 단계, 클라이언트가 포그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상기 명령을 수신한 경우, 클라이언트를 포그 상태 확인 상태로 변환시키고, 포그에 감지 패킷을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전송된 감지 패킷에 대한 반응 및 반응 시간을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