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캐빈져 수용체 저해제를 포함하는 약학 조성물A pharmaceutical composition comprising inhibitor of scavenger receptor

본 발명은 수지상세포의 스캐빈져 수용체(scavenger receptor)에 대한 저해제(inhibitor)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Atg5(Autophagy protein 5) 유전자 결손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약학 조성물은 Atg5 유전자의 결손으로 인하여 비정상적으로 발현이 증가된 수지상세포의 스캐빈져 수용체의 발현 또는 활성을 억제하여 수지상세포의 면역 활성을 정상적으로 보존함으로써 Atg5 유전자의 결손으로 인한 면역 활성 감소로 인한 모든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폭 넓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