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열감 제공 장치 및 그 제어 방법2D THERMALSENSATION PROVIDING DEVICE AND METHOD FOR CONTROLLING THE SAMECONTROLLING METHOD OF THE SAME

본 출원은 2D열감제공장치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출원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복수의 영역별로 사용자에게 서로 다른 열감을 제공하기 위해 구현되는 2D열감제공장치의 열전구동모듈로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열전소자를 포함하며, 열전영역별로 배치되어 열전동작-상기 열전동작은 발열동작과 흡열동작을 포함함-을 수행하는 열전소자그룹; 전원생성부로부터 연장되는 복수의 파워라인; 게이트신호원으로부터 연장되는 복수의 게이트라인; 이터신호원으로부터 연장되는 복수의 데이터라인; 및 기 열전영역별로 배치된 상기 열전소자그룹의 각각에 대응하는 구동픽셀-상기 구동픽셀은 상기 데이터라인과 상기 게이트라인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영역임-별로 배치되며, 상기 게이트라인과 상기 데이터라인으로부터 신호를 인가받는 경우 상기 열전소자그룹으로 구동전원이 인가되도록 하는 제1 구동제어소자; 및 상기 게이트라인으로부터 상기 제1 구동제어소자로 인가되는 게이트신호와 상기 데이터라인으로부터 상기 제1 구동제어소자로 인가되는 데이터신호를 조절하여, 상기 열전소자그룹으로 인가되는 상기 구동전원의 크기 또는 극성을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전구동모듈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