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황화물 폴리머가 결합된 알지네이트 비드 카드뮴 흡착제

Cadmuim absorbent having disulfide polymer-alginate bead

본 발명은 알지네이트 비드 표면에 분말 형태의 이황화물 폴리머가 결합한 입상 형태의 카드뮴 흡착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분말 형태의 이황화물 폴리머와 알지네이트 비드가 결합한 입상 형태의 흡착제는 종래의 카드뮴 흡착제와 비교하여 흡착능이 우수하고, 컬럼 형태의 처리 공정에 활용될 수 있고 흡착 후 세척을 통한 재활용이 가능한 점에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