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항공기 항법지원을 위한 지역보강항법 시스템Local-Area Differential GNSS for UAV navigation

본 발명은 무인항공기 항법의 정확성 및 안전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지상모듈에서 GNSS 항법 신호의 오차와 고장을 감시하고, 오차보정정보와 무결성정보를 반경 약 20km 이내의 무인항공기에 방송하여 무인항공기가 해당 정보를 적용함으로써, 무인항공기의 항법 정확성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항법정보를 활용하여 비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지상모듈은 GNSS 항법신호를 받아 GNSS 항법오차 정보를 계산하여 보정정보를 생성하고, 간소화 된 고장감시 알고리즘을 통해 고장을 감시한다. 탑재모듈은 지상모듈에서 방송하는 메시지를 받고, 이를 적용하여 무인기의 정확하고 안전한 항법정보를 계산하는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