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기반 지능형 발표연습 코치 시스템 및 동작 방법DESIGNING SPEECH PREPARATION SYSTEMS WITH ADAPTIVE VISUAL RELIANCE CONTROL ON SCRIPT

대화기반 지능형 발표연습 코치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발표연습 코치 시스템에 의해 수행되는 발표연습 코치 방법은,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음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음성 데이터에 대한 음성 인식을 수행함에 따라 메타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음성 데이터를 기 저장된 스크립트와 비교하여 발표연습의 준비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측정된 준비도에 기반하여 상기 수집된 음성 데이터로부터 변환된 텍스트 데이터에 대한 압축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