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RF 체인을 사용하는 통신 방법 및 단일 RF 체인을 사용하는 통신 장치COMMUNICATION METHOD USING SINGLE RF CHAIN AND COMMUNICATION DEVICE USING SINGLE RF CHAIN

단일 RF 체인을 사용하는 통신 방법 및 단일 RF 체인을 사용하는 통신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통신 장치는 기지국으로부터 수신한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제어 정보 및 주파수 정보를 출력하는 컨트롤러와, 상기 제어 정보에 기초하여 IQ 신호를 출력하는 기저대역 인터페이스와, 상기 주파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IQ 신호를 코드로 변환하는 변환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