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와 논리 소자가 통합된 소프트 멤리스터 및 이를 이용한 병렬 컴퓨팅 방법Soft memristor with integrated memory and logic devices and parallel computing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멤리스터 소자와 선택소자를 집적하여 논리소자를 제작하는 것으로 대기전력의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컴퓨팅 아키텍처를 제공함과 더불어 멤리스터 어레이 내에서 발생하는 sneaky 전류를 획기적으로 억제하는 멤리스터 및 이를 이용한 병렬 컴퓨팅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a) 기판 (100); (b) 상기 기판 상에 형성된 제 1 전극층 (110); (c) 상기 제1전극층 상에 형성된 선택소자 물질층 (120); (d) 상기 선택소자 물질층 상에 형성된 제2 전극층 (130); (e) 상기 제2 전극층 상에 형성된 제3 전극층 (140); (f) 상기 제3 전극층 상에 형성된 저항변화 물질층 (150); (g) 상기 저항변화 물질층 상에 형성된 제 4전극층 (160)을 포함하는 소프트 멤리스터 소자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