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의 지중 저장 시스템 및 이산화탄소의 지중 저장 방법

GEOLOGICAL STORAGE SYSTEM OF CARBON DIOXIDE AND PROCESS FOR GEOLOGICAL STORAGE OF CARBON DIOXIDE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이산화탄소의 지중 저장 시스템 은, 지상에서부터 다수의 암석 그레인 및 염수를 포함하는 염수성 대수층까지 연장되어 있고, 염수성 대수층에 이산화탄소를 포함하는 주입 물질을 공급하는 주입 파이프, 다수의 암석 그레인 사이에 위치하는 다수의 공극, 그리고 다수의 공극 중 일부와 연결되어 있고, 이산화탄소가 다수의 공극을 거쳐 도달한 후 저장되는 저장 구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