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integration Analysis of Rotating Elastic Bar Problem회전하는 탄성막대 문제의 시간적분 해석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시간적분 방법을 이용하여 큰 회전변위를 갖는 단진자 문제를 해석했다. 탄성 막대 유한요소로 모델링된 이 문제는 trapezoidal rule로 해석할 경우 작은 시간 스텝 크기에서도 해석이 어렵다. 최근 Bathe(2002)가 제안한 composite 시간적분법은 이러한 문제에 있어서 해석의 안정성을 개선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세가지 시간적분법(single-step Houbolt, SS32, general 9-parameter)을 통해 이 예제를 풀어봄으로써 각 시간적분법의.안정성과 정확성을 비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