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산화박테리아를이용한점토의탈황방법및장치

APPARATUS AND METHOD OF ELIMINATING IRON USING BACTERIA

본 발명은 점토에 함유되어 있는 황철광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양질의 세라믹제품을 생산하기에 적합한 황철광이 없는 양질의 점토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점토를 슬러리로 만들고 황산을 사용하여 점토슬러리의 pH를 1.5-2.5범위로 조절한 후, 이 점토슬러리에 농축된 황산화 박테리아를 접종하고, 이를 공기주입하에 교반하면서 점토슬러리중의 황철광을 미생물적 산화반응에 의해서 액상으로 녹여 내어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이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90-98의 높은 탈황 효율로 양질의 점토를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