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리튬합금제조용알루미늄피복리튬괴제조방법Aluminum-lithium alloys for manufacture aluminum-coated lithium pig manufacturing method

본 발명은 압출기로부터 압출되는 고체상의 리튬 금속을 압출기 선단에 위치하는 알루미늄 용기 내부로 충진시키고,그 충진된 알루미늄 용기의 주입구를 알루미늄으로 밀봉하여 알루미늄 피복 리튬괴를 제조하는 알루미늄 피복 리튬괴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종래 알루미늄-리튬합금의 제조방법은 공통적으로 리튬 자체의 특성이 여타 금속에 비하여 고온에서의 활성도가 매우 높아 대기중의 산소나 수분과 반응하기 쉽기 때문에 대규모의 분위기 제어장치를 필요로 한다.일반적인 압출기의 압출구 선단부에 그 압출 구멍의 단면 형상과 일치하는 내부 단면을 갖는 알루미늄 용기의 주입구를 밀착시킨 상태에서 압출 작업을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압출기의 압출구멍을 빠져나오는 고체상의 리튬이 대기와의 접촉이 차단된 상태에서 직접 알루미늄 용기 내부로 충진 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