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비스(4-아미노벤조일)-4,3'-디아미노디페닐에테르의단량체단위를포함한신규의방향족폴리아미드PROCESS FOR PREPARING AROMATIC POLYAMIDE WITH N-N'-BIS (4-AMINOBENZOIL)-4,3'-DIAMINODIPHENYL ETHER MONOMER UNIT

본 발명은 새로운 화학 구조를 갖는 방향족 폴리아미드 고분자와 이 고분자로부터 제조된 고강도,고탄성율의 내열성 섬유 및 필름과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미국 특허 제3,063,966호 등에서는 방향족 폴리아미드 고분자로부터 액정 방사에 의하여 섬유를 제조하고 있으나,이들 방향족 폴리아미드는 분자쇄가 강직하여 섬유로 만들 경우 섬유 자체가 피브릴화하여 갈라질 뿐만 아니라 연신율도 매우 낮다.알카리 금속염을 제3급 아민류 용매에 용해시키고,여기에 방향족 제3급 아민의 반응 촉진제를 첨가한 중합 용매내에서 방향족 디아민으로 N,N′-비스(4-아미노벤조일)-4,3′-디아미노디페닐 에테르만을 사용하거나 또는 이것과 파라페닐렌 디아민을 일정비로 혼합 사용하여 이 방향족 디아민과 방향족 이염기산 염화물을 화학 당량으로 축중합시키면 내열성이 뛰어나고 투명성, 유연성, 전기 절연성 등이 우수한 방향족 폴리아미드 및 그 중합체가 제조된다. N,N′-비스(4-아미노벤조일)-4,3′-디아미노디페닐에테르는 유연한 분자쇄의 특성을 갖는 에테르기와 강직한 특성을 지닌 아미드기를 동시에 가지므로 유연성 및 내약품성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