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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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권오관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성철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이범 | ko |
dc.date.accessioned | 2019-04-15T19:14:27Z | - |
dc.date.available | 2019-04-15T19:14:27Z | - |
dc.date.issued | 1987-06-0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57586 | - |
dc.description.abstract | 내치차가 핀으로 구성되는 플라노 센트릭 감속기의 외치차를 구성함에 있어서, 치형의 치면 양변부를 만곡하게 구성하는 것에 의해, 치 접촉시에는 수개의 치가 동시에 접촉되도록 하여 하중 분산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가공 오차를 상호 보정할 수 있도록 하며, 치의 모서리 간섭을 피할 수 있도록 함과 아울러, 물림 싸이클이 길어져서 윤활막 형성이 양호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외치차(10)의 각 치를 구성하는 치면(11)의 양측변부를 이루는 곡선은 내치차의 중심(O)을 잇는 연장선과, 내치차의 핀(12)의 중심(P)과 치면(11)의 중심(T)을 잇는 연장선과 핀(12)과 외치차의 접촉시 순간중심(L)의 궤적과 순간중심에서 각 핀(12)의 중심에 직선을 그어 핀과 만나는 점들의 궤적을 중첩시켜서 얻어지는 곡선으로 된다. | - |
dc.title | 플라노센트릭감속기의외치차치 | - |
dc.title.alternative | The extrinsic toothed gear of the plano centric reducer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권오관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성철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이범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1984-0007698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0023505-0000 | - |
dc.date.application | 1984-12-06 | - |
dc.date.registration | 1987-06-08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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