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진단 예측 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COMPANION DIAGNOSIS

동반진단 예측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가 제공된다. 여기서, 표적 항암제에 대한 환자의 반응성을 예측하는 동반진단 예측 장치로서, 환자의 단일염기서열 정보, 유전자 발현 데이터 및 단백질 발현 데이터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표적 항암제의 표적 부위에 존재하는 상기 환자의 단일염기서열 중에서 단백질 번역후 변형에 영향을 주는 단일염기서열, 상기 환자의 유전자 발현 데이터에서 확인한 상기 표적 항암제의 표적 유전자의 발현양 및 상기 환자의 단백질 발현 데이터에서 확인한 상기 표적 항암제의 표적 단백질의 발현양을 토대로 상기 환자가 상기 표적 항암제에 반응하는 환자군인지 아닌지를 평가하는 통합 평가부, 그리고 상기 통합 평가부의 평가 결과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