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통신 시스템에서 안테나 구조 및 동작 방법METHOD AND APPARATUS ANTENNA IN MOBILE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무선통신 시스템에서 안테나 구조 및 동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무선통신 시스템에서 안테나 장치는, 세 개의 급전점을 포함하여 루프 구조를 이루는 네 변의 안테나 도선과, 상기 네 변의 안테나 도선 사이에 위치한 네 개의 메인 스위치를 포함하며, 상기 안테나 장치는 상기 메인 스위치들의 동작에 따라 상기 네 변의 안테나 도선들이 연결될 시에 루프 안테나로 동작하고, 상기 네 변의 안테나 도선의 연결이 해제될 시에 다이폴 안테나로 동작하여, 다이폴 안테나와 루프 안테나를 결합하여 집적함으로써, 두 개의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안테나 구조를 통해 기지국의 크기를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