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물의 정밀 계측 시스템 및 그 방법ACCURATE MEASURING SYSTEM AND ITS METHOD OF STRUCTURE

본 발명은 구조물의 정밀 계측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고정된 위치에 설치되며, 기준 GPS 모듈을 통해 수신된 GPS 기준정보를 제공하는 기준계측기와, 가속도 센서 및 응답 GPS 모듈을 포함하여 구조물의 복수의 위치에 각각 설치되며, 상기 가속도 센서를 통해 획득된 가속도 정보와, 상기 GPS 기준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응답 GPS 모듈을 통해 계측된 복수의 RTK 변위 정보를 전송하는 복수의 응답계측기와, 상기 전송된 가속도 정보 및 복수의 RTK 변위 정보를 이용하여 구조물 응답 정보를 산출하는 연산처리기를 포함함으로써, GPS와 가속도계를 이용하여 고층빌딩, 교량, 댐, 항만 등을 포함하는 구조물의 동적거동을 정밀하게 계측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