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광 인코딩 공초점 현미경 시스템SPECTRALLY ENCODED CONFOCAL MICROSCOPY SYSTEM

일 실시예에 따른 분광 인코딩 공초점 현미경 시스템은 선형의 빛을 방출하는 선형 광대역 광원부, 상기 선형의 광대역 광원에서 방출된 빛을 수직 방향으로 색분산을 일으키고 시편을 면의 형태로 조명할 수 있는 색분산 광학계 및 상기 시편에서 반사된 빛을 검출하고 검출된 빛의 신호를 통하여 영상을 복원할 수 있는 검출부를 포함한다. 상기 색분산 광학계는 구강 내 출입이 가능한 크기의 핸드헬드 타입 프로브 형태로 형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