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q DNA 중합효소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폴리펩타이드 및 그 용도Polypeptide specifically binding to Taq DNA polymerase and Use Thereof

본 발명은 Taq DNA 중합효소와 결합할 수 있는 신규한 폴리펩타이드, 상기 폴리펩타이드 코딩하는 폴리뉴클레오티드, 상기 폴리뉴클레오티드를 포함하는 벡터, 재조합 벡터가 도입된 세포 및 상기 재조합 미생물을 이용한 폴리펩타이드 생산방법과 그 용도로서 본원에 따른 폴리펩타이드를 포함하는 Hot Start PCR 조성물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폴리펩타이드는 Taq DNA 중합효소에 특이적으로 결합하여 그의 활성을 억제할 수 있으므로, Taq DNA 중합효소를 이용한 Hot start PCR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