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산 촉매를 이용한 바이오매스 유래 당화액의 제조방법Method of Producing Biomass Hydrolysate by Using Solid Acid Catalyst

본 발명은 고체산 및 액체산 촉매를 사용하는 바이오매스 유래 당화액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고체산과 액체산을 동시에 이용하여 고체바이오 매스에서 단당류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이오매스 유래 당화액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당화액의 제조방법은 고체산을 촉매로 사용하므로, 당화액과 고체산의 분리가 용이하여 많은 비용이 소모되는 중화장치나 염분리장치가 불필요하며, 고체산 또는 액체산의 단독사용에 비하여 당화효율이 뛰어나므로 낮은 비용으로 당화액을 제조하는 것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