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편파 안테나 장치PATTERN/POLARIZATION ANTENNA APPARATUS

일실시예에 의한 패턴/편파 안테나 장치는 1차원 또는 2차원 배열 구조를 가지는 복수의 단위 패턴/편파 안테나들을 구비하며, 상기 복수의 단위 패턴/편파 안테나들은 반파장 간격으로 배치되며, 상기 복수의 단위 패턴/편파 안테나들 중 각 단위 패턴/편파 안테나는 3개 이상의 안테나들을 구비하며, 상기 안테나들의 주된 모드들의 합집합의 개수가 상기 안테나들의 개수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