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광역 무선 백홀망 내 액세스 포인트의 이동성 지원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METHOD OF SUPPORTING MOBILITY OF AN ACCESS POINT IN ULTRA WIDE AREA WIRELESS BACKHAUL NETWORK, AND APPARATUS PERFORMING THE SAME

초광역 무선 백홀망 지원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복수의 셀들 각각에 대응하는 복수의 세밀빔들 각각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광역 무선 백홀망(Ultra Wide Area Wireless Backhaul Network) 지원 방법은 상기 초광역 무선 백홀망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복수의 액세스 포인트들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서빙 셀에 대해 상기 서빙 셀의 트래픽 변화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인접 셀의 협력을 적응적으로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