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변환 장치 및 그 영상 변환 방법IMAGE CONVERSION APPARATUS AND IMAGE CONVERS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영상 변환 장치 및 그 영상 변환 방법에 관한 것이다. 개시된 영상 변환 방법은 저해상도 영상을 분할하여 N(단, N은 2이상의 자연수)개의 화소를 가지는 복수의 저해상도 영상 패치를 생성하는 단계와, 복수의 저해상도 영상 패치를 복수의 영상 카테고리로 분류하는 단계와, 복수의 저해상도 영상 패치를 기 저장된 복수의 변환 매트릭스 중에서 영상 카테고리별로 대응하는 변환 커널을 이용해 변환하여, N보다 적은 L(단, L은 자연수)개의 화소를 가지는 복수의 고해상도 영상 패치를 생성하는 단계와, 복수의 고해상도 영상 패치를 배열하여 상기 고해상도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의하면, 종래 기술과 비교할 때에 연산량이 줄어들며, 이 때문에 저복잡도 하드웨어로 구현할 수 있다. 그리고, 영상 신호의 특성 정보와 무관하게 고화질의 고해상도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