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톨로지 기술과 지식 구조의 기계적 생성을 활용한 객관식 형성 평가 문제의 자동 생성 방법AUTOMATIC MULTIPLE CHOICE QUESTION GENERATION USING ONTOLOGY AND KNOWLEDGE STRUCTURE

온톨로지 기술과 지식 구조의 기계적 생성을 활용한 객관식 형성 평가 문제의 자동 생성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객관식 형성 평가 문제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문제 자동 생성 장치에서 수행되는 문제 자동 생성 방법은, 도메인의 온톨로지에 존재하는 단어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자연어 텍스트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자연어 텍스트 정보에 기초하여 지식 구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지식 구조에서 상기 온톨로지에 존재하는 단어와 상기 단어와 연결된 다른 단어들을 포함하는 문단을 후보 문단으로 선정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후보 문단으로부터 선별된 문단에서 상기 온톨로지에 존재하는 단어를 상기 객관식 형성 평가 문제로 구성하는 단계; 및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입력된 난이도에 기초하여 상기 구성된 객관식 형성 평가 문제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