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세범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진성 | ko |
dc.date.accessioned | 2019-04-15T16:54:54Z | - |
dc.date.available | 2019-04-15T16:54:54Z | - |
dc.date.issued | 2018-05-14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5629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의 차량의 듀얼 클러치 변속제어방법은 (a) 듀얼 클러치의 입력에 제약조건을 설정하는 단계; (b) 차량의 변속제어시 상기 제약조건에 따라 제1 클러치는 체결되는 방향으로만 구동되고, 제2 클러치는 분리되는 방향으로만 구동되는 단계; 및 (c) 상기 제1 클러치와 제2 클러치 중 어느 하나의 클러치에서 상기 제약조건을 위반하는 제어입력이 발생한 경우 상기 제약조건을 위반하지 않은 클러치에 상기 제약조건을 위반하는 제어입력과 반대되는 입력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구동기의 구동방향을 한 방향으로만 유지하는 제약조건을 활용하여 약 0.8~1.5초 사이에 변속이 시작되어 완료될 때까지 유압밸브 혹은 전기모터의 구동방향을 반대로 바꾸지 않음으로써 구동기의 방향전환에 따라 발생하는 시간지연이나 비선형성 등의 불리한 현상들을 피할 수 있게 된다. | - |
dc.title | 차량의 듀얼 클러치 변속제어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DUAL CLUTCH SHIFT GEARSHIFT CONTROL METHOD FOR VECHELE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최세범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진성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1-0023664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859431-0000 | - |
dc.date.application | 2011-03-17 | - |
dc.date.registration | 2018-05-14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