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변위 계산 장치 및 동적 변위 계산 방법DYNAMIC DISPLACEMENT CALCULATION DEVICE AND METHOD OF CALCULATING DYNAMIC DISPLACEMENT

동적 변위 계산 장치는 가속도 측정기, 기준 GPS 센서, 이동 GPS 센서, GPS 신뢰도 결정부, 적응 필터, GPS-RTK, GPS-RTK 신뢰도 결정부 및 칼만 필터부를 포함한다. 가속도 측정기는 타겟 물체의 가속도를 측정한다. 기준 GPS 센서 및 이동 GPS 센서는 제 1 속도 및 제 2 속도를 측정하고, GPS 신뢰도 결정부는 제 1 속도 및 제 2 속도의 신뢰도를 판단하여 제 1 측정 속도 및 제 2 측정 속도로 출력하며 적응 필터는 제 1 측정 속도 및 제 2 측정 속도에 기초하여 타겟 물체의 추정 속도를 연산한다. GPS-RTK는 타겟 물체의 동적 변위를 측정하고, GPS-RTK 신뢰도 결정부는 동적 변위의 신뢰도를 결정하여 측정 동적 변위로 출력한다. 칼만 필터부는 가속도, 추정 속도 및 측정 동적 변위에 기초하여 상기 가속도, 상기 추정 속도 및 상기 측정 동적 변위의 잡음 및 편의(bias)가 제거된 보정 동적 변위를 계산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동적 변위에 해당하는 최종 동적 변위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