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이미지 기반 객체 판별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DISTINGUISHING OBJECT BASED ON PARTIAL IMAGE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부분 이미지 기반 객체 판별 방법은 타겟 이미지를 입력 받는 단계, 타겟 이미지의 기울기 및 스케일이 기 설정된 크기로 변환된 복수의 변환 타겟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변환 타겟 이미지의 각각의 타겟 특징점을 추출하는 단계, 타겟 특징점을 기준으로 소정 크기의 타겟 부분 이미지를 생성하고, 타겟 부분 이미지의 각각의 타겟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 데이터베이스의 카테고리의 각각에서 각각의 카테고리에 매핑된 특징 벡터 중 타겟 특징 벡터의 각각과 거리가 가장 가까운 제1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 타겟 특징 벡터의 각각과 타겟 특징 벡터의 각각으로부터 추출된 제1 특징 벡터와의 연관 관계를 나타내는 스파스 배열을 계산하는 단계, 스파스 배열을 기초로 타겟 특징 벡터의 각각으로부터 추출된 제1 특징 벡터 중 타겟 특징 벡터의 각각과 연관 관계가 가장 큰 제1 특징 벡터의 카테고리를 판별하는 단계, 판별된 카테고리 및 스파스 배열의 각각을 기초로 타겟 이미지와 연관 관계가 가장 큰 카테고리를 판별하는 단계 및 타겟 이미지의 객체를 판별된 카테고리와 대응되는 이미지의 객체로 판별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