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 빔포밍을 위한 가중치 결정 방법 및 빔포밍을 위한 가중치 결정 장치WEIGHT DETERMINING METHOD FOR BEAMFORMING AND WEIGHT DETERMINING APPARATUS FOR BEAMFORMING

안테나 빔포밍을 위한 가중치 결정 방법은 컴퓨터장치가 사전에 설정된 가중치 세트에서 임의로 선택된 복수의 가중치를 적용하여 특정 안테나에 대한 초기 빔을 정의하고, 상기 특정 안테나가 생성하고자하는 목표 빔과 상기 초기 빔 사이의 사이드 로브(side-lobe)의 제1 차이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제1 차이가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컴퓨터 장치가 상기 가중치 세트에서 선택되지 않았던 가중치 중 선택된 복수의 새로운 가중치를 적용하여 상기 특정 안테나에 대한 새로운 빔을 정의하고, 상기 목표 빔과 상기 새로운 빔 사이의 사이드 로브의 제2 차이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컴퓨터 장치가 최종적으로 선택된 복수의 가중치를 최종 가중치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제2 차이가 상기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컴퓨터장치가 상기 제2 차이를 결정하는 단계를 반복한다. 상기 초기 빔 및 상기 새로운 빔은 복수의 안테나 사이의 간섭을 고려한 방사 패턴을 이용하여 정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