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불확실성을 고려한 상품을 배분하기 위한 장치, 이를 위한 방법 및 이 방법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Apparatus for distributing goods with considering demand uncertainty, method thereof, and computer recordable medium storing the method

본 발명은 수요 불확실성을 고려한 상품을 배분하기 위한 장치, 이를 위한 방법 및 이 방법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관한 것으로, 이러한 본 발명은 단위 기간 별로 상품에 대한 각 매장의 수요를 예측하는 수요예측모듈과, 상기 예측된 수요를 기초로 반응 배분 이익이 최대가 되는 시점을 산출하고, 상기 예측된 수요 중 상기 산출된 시점 이전까지의 수요를 초기 배분 수량으로 산정하는 수량산정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품을 배분하기 위한 장치와, 이에 따른 방법 및 이 방법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