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형 증강 현실에서 모델 독립형 얼굴 랜드 마크 인식 장치User -independent Face Landmark Detection and Tracking Apparatus for Spatial Augmented Reality Interaction

본 발명은 공간형 증강 현실에서 모델 독립형 얼굴 랜드 마크 인식 장치에 관한 것이다.또한, 본 발명에 따르면, 컬러 영상과 깊이 영상을 포함하는 얼굴 영상을 획득하는 영상 획득부; 상기 영상 획득부에서 획득된 얼굴 영상에서 얼굴 영역을 검출하여, 컬러 영상에서 국부 이진 패턴을 산출하고, 깊이 영상에서 국부 각 패턴을 산출하여 국부 이전 패턴과 국부 각 패턴이 결합된 얼굴 영상의 얼굴 특징을 산출하는 얼굴 특징 검출부; 및 상위 얼굴 랜드마크 집합에서 하위 두 개의 집합으로 나누면서 얼굴 위상관계 트리인 얼굴 토폴로지 트리를 형성하고, 상기 얼굴 토폴로지 트리의 루트 노드와 일치하는 얼굴 전체 랜드마크를 포함하는 다수의 테스트 얼굴 영상을 가지고 학습하는 과정에서 잠재 회귀 포레스트의 각 노드에 얼굴 토폴로지 트리를 따라 얼굴 랜드마크 부분 집합을 포함하는 부분 랜드 마크 영상을 가지도록 학습하고, 상기 얼굴 특징 검출부에서 검출한 얼굴 영상의 얼굴 특징을 입력값으로 했을 때 학습된 포레스트를 순회(Traverse)하며 디비전 노드와 리프 노드에 저장된 위치값 차이를 축적하여 부분 랜드 마크의 결과값을 산출하는 랜드 마크 검출부를 포함하는 공간형 증강 현실에서 모델 독립형 얼굴 랜드 마크 인식 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