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균 비색 검출용 미세유체 디바이스 및 이를 이용한 병원균 비색 검출 방법MICROFLUIDIC DEVICE FOR COLORIMETRIC PATHOGEN DETECTION AND COLORIMETRIC PATHOGEN DETECTION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에 의하면, 회전중심으로부터 이격되어 위치하는 단위 공정부를 포함하며, 상기 단위 공정부는 병원균의 DNA/RNA를 분리하는 전처리부와, 상기 전처리부에 의해 전처리된 시료와 EBT 함유 LAMP 칵테일이 혼합된 LAMP 혼합물이 저장되는 수집 챔버와, 상기 수집 챔버로부터 공급되는 상기 LAMP 혼합물을 분배하여 시료에 대한 병원균 비색 검출이 수행되는 LAMP 혼합물 분배부를 구비하며, 상기 LAMP 혼합물 분배부는, 상기 수집 챔버와 연결되고 원주방향을 따라서 연장되는 연장부; 상기 연장부의 반경방향 바깥에 원주방향을 따라 일렬로 배치되고 상기 연장부와 각각 연결되는 다수의 LAMP 혼합물 수용부; 상기 다수의 LAMP 혼합물 수용부와 일대일로 대응하여 각각 연결되고 상기 LAMP 혼합물 수용부보다 반경방향 바깥에 위치하는 LAMP 반응 챔버; 상기 다수의 LAMP 반응 챔버 중 적어도 하나에 수용된 LAMP 프라이머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병원균 비색 검출용 미세유체 디바이스 및 이를 이용한 병원균 비색 검출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