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몬 공명을 위한 합금 나노섬 형성 방법Alloy nano islands forming method for surface plasmon resonance

본 발명은 플라즈몬 공명을 위한 합금 나노섬 형성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비젖음 현상을 이용하여 나노 구조체를 형성하되 복수의 박막이 적층된 상태에서 비젖음 현상이 일어나도록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합금 나노 섬이 형성되도록 하는, 플라즈몬 공명을 위한 합금 나노섬 형성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더 나아가서는, 본 발명의 목적은, 상술한 바와 같은 방식을 통해 합금 재질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단일 표면 플라즈몬 공명 밴드를 원하는 대로 변조할 수 있도록 하는, 플라즈몬 공명을 위한 합금 나노섬 형성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