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 이미지 센싱 장치, 이의 동작 방법, 및 이의 제조 방법A RADIATION IMAGE SENSING APPARATUS, METHOD OF OPERATING THE SAME, AND METHOD OF PREPARING THE SAME

방사선 이미지 센싱 장치, 이의 동작 방법, 및 이의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방사선 이미지 센싱 장치는 조사된 방사선을 광으로 변환하는 섬광체와, 상기 섬광체가 광을 출력하는 측면에 배치되고, 복수의 픽셀들을 포함하는 픽셀 어레이와, 상기 섬광체가 출력하는 광의 일부가 상기 픽셀 어레이로 전달되지 않도록 차단하기 위한 차단막(barrier membrane)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