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질의 금속산화물 나노튜브 제조 방법, 이를 통해 제조된 다공질의 금속산화물 나노튜브 및 다공질의 금속산화물 나노튜브를 포함하는 가스 센서METHOD FOR MANUFACTURING POROUS METAL OXIDE NANO-TUBE, POROUS METAL OXIDE NANO-TUBE MANUFACTURED BY THE SAME AND GAS SENSOR INCLUDING METAL OXIDE NANO-TUBE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가스 센서는 기판으로부터 공중 부유된 형태의 전극을 갖는 마이크로 히터 및 전극 상에 마련된 ZnO 나노와이어를 주형으로 하여 SnF2, HF, H202 및 H3BO3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전구체 용액을 기초로 생성된 다공질의 금속산화물 나노튜브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