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감응성입자가 도포된 세포배양기판을 이용하여 국소적 신경활성 억제를 위한 광 패턴 조사 시스템 및 조사 방법LIGHT PATTERN ILLUMINATION SYSTEM AND LIGHTING METHOD FOR LOCALIZED NEURAL INHIBITION MEDIATED BY PHOTOSENSITIVE MATERIAL COATED SUBSTRATE

본 발명은 세포의 국소적인 영역에 신경활성 억제가 가능한 광 패턴 조사 시스템에 있어서, 광 감응성 나노 입자의 표면 플라즈몬 효과를 일으키는 광을 출력하는 광조사 장치; 광조사 장치에서 출력된 광을 입력받아 패턴의 균일도를 보정하여 하기의 기판으로 광 패턴을 입사시키는 DMD 모듈; 및 광 감응성 나노 입자가 코팅되고, 광 감응성 나노 입자의 상부에 세포가 마련되며, 광 패턴이 광 감응성 나노 입자에 조사되어 발생된 광열효과로 세포를 부분적으로 가열시켜 세포의 국소적인 신경활성 억제를 유도하는 기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은 광 감응성 나노 입자가 코팅된 기판상에 레이저 광을 조사하여 플라즈모닉 효과를 일으키고 이로인해 발생하는 광열효과로 인하여 신경세포의 국소부위의 활동, 발화, 활동전위를 억제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