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형 필터를 이용한 깊이 추정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ESTIMATING DEPTH USING RING DIFFERENCE FILTER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하는 장치가 깊이 추정하는 방법으로서, 초점 스택에 포함된 이미지들 각각에 고리형 필터를 적용하여 초점 측정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이미지들 대한 초점 측정 응답으로부터 초기 깊이 지도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고리형 필터는 관심 픽셀을 포함하는 디스크 영역, 그리고 상기 디스크 영역을 감싸는 일정 두께의 고리 형태의 고리 영역으로 구성되고, 상기 디스크 영역과 상기 고리 영역의 픽셀 정보가 상기 관심 픽셀의 초점 측정에 사용되고, 상기 디스크 영역과 상기 고리 영역 사이의 픽셀 정보는 상기 관심 픽셀의 초점 측정에서 미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