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공여입자 및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메탄으로부터 합성가스의 제조방법Method of Producing Syngas from Methane Using Oxygen Carrier and Carbon Dioxide

본 발명은 메탄을 산소공여입자 및 이산화탄소와 반응시켜 수소 및 일산화탄소를 포함하는 합성가스를 생산하는 메탄으로부터 합성가스의 제조방법으로서, 메탄을 산소공여입자와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산화시킴으로써 합성가스를 제조하고 상기 과정에서 침적된 탄소는 산화가스를 통해 가스화하며, 메탄, 산소공여입자 및 이산화탄소의 비율을 조절함으로써 생성되는 합성가스의 H2/CO 비율을 조절할 수 있고 환원된 산소공여입자를 산화가스를 통해 재산화하여 재생 및 재사용할 수 있는 메탄으로부터 합성가스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