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캐스트 콘크리트의 보강용 철근 위치 검출 방법 및 이의 검출 장치

METHOD FOR DETECTING POSITION OF REBAR IN REINFORCED PRECAST CONCRETE AND DETECTING APPARATUS THE SAME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의 보강용 철근 위치 검출 방법은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색상 정보 및 기하학 정보를 포함하는 스캔 데이터를 출력하고, 기하학 정보와 색상 정보에 기초하여 스캔 데이터에서 혼합 픽셀을 제거한 유효 스캔 데이터를 생성하며, 유효 스캔 데이터로부터 보강용 철근(rebar)들을 나타내는 데이터인 철근 스캔 데이터를 추출하고, 철근 스캔 데이터를 영역 성장(region growing) 방식을 이용하여 복수의 세그먼트(segment)들로 분할하고 세그먼트들을 평가하여 보강용 철근들 각각에 대응하는 유효 세그먼트들을 선택하여 출력한 후, 유효 세그먼트들과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의 기 설정된 설계 모델을 비교하여 보강용 철근들 각각의 위치를 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