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 조사에 의한 장 손상의 완화 또는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Pharmaceutical compositions for mitigating or treating radiation-induced intestinal injury

본 발명은 방사선 조사에 의한 장 손상(intestinal injury) 의 완화 또는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성물은 급성 위장관 증후군으로 인해 골수이식을 적용할 수 없었던 고용량 방사선 노출 피해자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으며, 골수이식 후 bFGF투여로 급성 위장관 증후군의 회복에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조성물은 급성 위장관 증후군이 발생된 이후에도 골수이식 전략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