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도 초내열 고엔트로피 합금기지 복합소재 및 이의 제조방법

HIGH- STRENGTH AND HEAT-RESISTING HIGH ENTROPY ALLOY MATRIX COMPOSITES AND METHOD OF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고강도 초내열 고엔트로피 합금기지 복합소재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Co, Cr, Fe, Ni, Mn, Cu, Mo, V, Nb, Ta, Ti, Zr, W, Si, Hf 및 Al 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4 이상의 기지 원소; 및 체심입방계 형성 합금 원소;을 포함하는, 고엔트로피 합금기지 복합소재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고엔트로피 합금기지 복합소재의 강도 및 고온 안정성을 개선하고, 수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