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광 다중 광전송을 위한 시편광 코딩을 이용한 광 전송 방법 및 시스템Optical transmission method and system using polarization-time coding for polarization diversity multiplexed optical transmission

본 발명은 편광 다중 광전송을 위한 시편광 코딩을 이용한 광 전송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편광 다중 광전송을 위한 시편광 코딩을 이용한 광 전송 방법은, 입력 신호로부터 직교 코드화된 한쌍의 심볼들(S1,S2)을 생성하는 단계; 제1심볼 구간에 수평 편광 및 수직 편광으로 심볼들(S1,S2) 각각을 동시에 전송하는 단계; 및 제2심볼 구간에 수평 편광 및 수직 편광으로 심볼들(,S1) 각각을 동시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