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향 하이퍼그래프에서 매개 중심성을 계산하는 방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장치METHOD OF COMPUTING BETWENNESS CENTRALITY IN DIRECTED HYPERGRAPHS AND APPARATUS THEREOF

유향 하이퍼그래프에서 매개 중심성을 계산하는 방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매개 중심성 계산 방법은 유향 하이퍼그래프에서, 노드 x에서 노드 y로 향하는 Et경로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Et경로 중에서 최단 Et경로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최단 Et경로에 기초하여 매개 중심성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노드 x는 소스 집합의 노드들 중 하나의 노드이고, 상기 노드 y는 타겟 집합의 노드들 중 하나의 노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