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가상 현실 기반 동적 정보 처리 방법 및 시스템AUGMENTED/VIRTUAL REALITY BASED DYNAMIC INFORMATION PROCESSING METHOD AND SYSTEM

일실시예에 따르면, 증강/가상 현실 기반 동적 정보 처리 방법은 사용자 단말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단말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적어도 어느 하나의 관심 객체의 URI(uniform resource identifier)를 선택하는 단계-상기 데이터베이스에는 복수의 관심 객체들 각각의 URI가 상기 복수의 관심 객체들 각각의 위치 정보와 연관되어 저장됨-; 상기 적어도 어느 하나의 관심 객체의 URI를 기반으로 상기 적어도 어느 하나의 관심 객체의 정보를 호출하는 단계; 및 상기 적어도 어느 하나의 관심 객체의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전송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카메라를 통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화면에 디스플레이되는 뷰(view) 이미지 상에 상기 적어도 어느 하나의 관심 객체의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