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창 표현 이식 시스템SINGING VOICE EXPRESSION TRANSFER SYSTEM

가창 표현 이식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가창 표현 이식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가창 표현 이식 방법은, 동일한 곡에 대하여 서로 다른 음성 정보를 포함하는 제1 음원 및 제2 음원 각각의 싱크를 동기화하는 단계; 상기 싱크가 동기화된 제1 음원 및 제2 음원 각각으로부터 추출된 음정 정보에 기반하여 제1 음원의 음정(pitch)을 수정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음원 및 상기 제2 음원 각각으로부터 음량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각각의 음량 정보에 따라 상기 음정이 수정된 제1 음원에 대한 음량의 크기를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