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특징점 기반의 실시간 카메라 자세 추정 방법 및 그 장치Feature point-based real-time camera pose estimation method and apparatus therefor

영상 특징점 기반의 실시간 카메라 자세 추정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실시간 카메라 자세 추정 방법은 카메라에 의해 객체를 포함하는 이미지들이 실시간으로 촬영되면 배후 처리에서 상기 촬영된 이미지들 중 어느 하나의 이미지에서의 상기 객체에 대한 키포인트들과 상기 객체에 대해 미리 저장된 키포인트들 간의 1차 매칭을 수행하는 단계; 전면 처리에서 상기 촬영된 이미지들과 상기 배후 처리로부터 수신된 1차 매칭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의 키포인트들에 대한 2차 매칭을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전면 처리에서 상기 2차 매칭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카메라의 자세를 실시간으로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전면 처리와 상기 배후 처리는 병렬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