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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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esigning a new assembly system that extends a dryer to a cloth manager = 드라이기를 의류 관리기로 확장하는 신개념 조립형 시스템 디자인link

Han, Su Ah; Bae, Sang M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2
커뮤니티 디자인을 위한 지역 지식 활용 유형과 상인의 역할 = Typology of local knowledge handlers and merchants' roles for community designlink

우은지; 남기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3
부모-아이 스토리텔링 경험 증진을 위한 인터랙티브 캐릭터 기반 스토리북 인터페이스 = Storybook interface based on interactive character for enhancing parent-child storytelling experiencelink

김보경; 이우훈;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4
Impact of empathy of mapping the audience’s body posture on virtual character in interactive public service advertisement = 관람자의 신체 움직임을 가상 캐릭터에 매핑하는 인터랙티브 공익 광고 디자인의 공감 효과 연구link

Huh, Jung; Lee, Woo H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5
사용자 중심차량 음성인터페이스의 대화 디자인을 위한 프레임워크 개발 = Developing user-centered in-car voice user interface dialogue design frameworklink

조영걸; 임윤경;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6
DIY 스마트홈에서의 헬스 인터벤션 아이디에이션 툴 디자인 연구 = Study on designing a health intervention ideation tool in DIY smart homelink

설유림; 임윤경;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7
건강 행동 변화를 위해 그룹목표를 활용하는 서비스 디자인 연구 = (A) study on applying the group goal concept to health IT service design for health behavior changelink

이순주; 임윤경;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8
건강 관련 개인 정보 시스템에서 사용자 프라이버시 존중을 위한 자율적 공유 디자인 = Designing autonomous sharing regulation to respect user privacy in health-related personal informatics systemlink

김민경; 임윤경;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9
Using consequence information in quantified-self service design to support user health motivation = 건강 관련 자가 측정 서비스 디자인에서 사용자의 동기 부여를 위한 미래 결과 예측 정보 활용link

Rho, Saeyoung; Lim, Youn-Ky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10
대화형 사물인터넷 인터랙션 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 = Developing guidelines for interaction design of conversational internet of thingslink

남호연; 임윤경;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11
아티팩트 믹스테이프 : 개인 물건을 이용한 음악 큐레이션 시스템 디자인 = Artifact mixtape : curating music in personal tangible artifactslink

권다예; 이우훈;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12
유저의 현실 행동을 반영하는 VR 게임용 그립 센싱 컨트롤러 디자인 = Designing real-world behavior based grip-sensing controller for VR gamelink

이현범; 이우훈;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13
Exploring the value of using laughter reaction data to evaluate humor webtoon contents = 웃음 반응 데이터를 이용한 유머 웹툰 콘텐츠 평가 방법에 대한 가치 탐구link

Kwon, Soyoung; Lee, Kunpy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14
소외된 사용자 중심 미래 탐색을 위한 참여적 디자인 픽션 = Participatory design fiction as a strategy for speculating future in marginalized users' shoeslink

김민환; 이우훈;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15
대화형 에이전트의 성격 요소 이해 및 프레임워크 도출 = Designing and describing the personality of conversational agentslink

김성배; 이건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16
익숙치 않은 단기대여자동차 서비스의 운전자 경험을 위한 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 = Development of design guidelines for enhancing driver experience of unfamiliar short-term rental carslink

김활; 이건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17
챗봇과 사용자 간 비과업중심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디자인 시사점과 가이드라인 = Design implication and guideline for non-task-oriented communication between chatbots and userslink

김소영; 이건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18
Designing a smart earring and applications based on spatiotemporal haptic cues on ears = 풍부한 촉각 피드백을 전달하는 스마트 귀걸이 개발과 응용link

Lee, Minkyeong; Bianchi, Andrea;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19
가족 참여 디자인을 통한 가정 내 인공지능 서비스 컨텍스트 이해 = (A) context-based co-design for intelligent assistants interface with familylink

최오규; 안드리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20
Design of a smart-ring based on skin-drag motions for expressive haptic feedback = 스킨 드래그를 이용하여 풍부한 촉각 피드백을 전달하는 스마트 반지 개발link

Je, Seungwoo; Andrea Bianch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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