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딩 장치 및 메시지 매트릭스 생성 방법ENCODING DEVICE AND METHOD FOR GENERATING A MESSAGE MATRIX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의한 메시지 매트릭스 생성 방법은 다수의 메시지 블록들을 격자로 배치하여 메시지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방법으로서, 길이 차이가 제 1 임계점 이하가 되도록 메시지 매트릭스의 행들의 길이를 결정하는 제 1 단계 길이 차이가 제 2 임계점 이하가 되도록 메시지 블록들의 길이를 결정하는 제 2 단계 및 메시지 매트릭스의 각 행들에 메시지 블록들을 배치하되 메시지 매트릭스의 열들의 길이 차이가 제 3 임계점 이하가 되도록 하는 제 3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