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기반 무선 인터넷 정보의 가치평가 및 서비스 제공 전략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964
  • Download : 773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 성재-
dc.contributor.author안, 재현-
dc.contributor.author이, 동주-
dc.date.accessioned2011-10-05T05:16:23Z-
dc.date.available2011-10-05T05:16:23Z-
dc.date.issued2001-
dc.identifier.citationTelecommunications review, Vol.11, No.3, pp.365-378e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5386-
dc.description.abstract개인화 할 수 있고, 장소에 구애 받지 않으며, 항시 접근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무선인터넷 시장은 전송속도와 컨텐츠의 지속적 발전을 통해 음성 이동통신시장의 정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장점을 가장 잘 살린 서비스로는 위치정보에 기반한 정보제공 혹은 상거래(Location Commerce)를 들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위치에 기반한 무선 인터넷 정보에 대하여, 고객 즉 정보수용자가 유용성을 느끼고 가치를 평가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파악하고 이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여, 현재의 서비스나 미래의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제공 전략을 도출하였다.e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SK Telecomen
dc.title위치 기반 무선 인터넷 정보의 가치평가 및 서비스 제공 전략en
dc.typeArticleen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