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비디오 시청에 대한 유저 행동양식 분석Analyzing User’s 360° Video Watching Behavior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476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노준용ko
dc.contributor.author유정은ko
dc.date.accessioned2019-01-23T06:05:42Z-
dc.date.available2019-01-23T06:05:42Z-
dc.date.created2018-12-12-
dc.date.created2018-12-12-
dc.date.created2018-12-12-
dc.date.issued2018-07-12-
dc.identifier.citation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18 학술대회, pp.87 - 88-
dc.identifier.issn1975-788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49902-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360도 영상 시청 시 유저가 보일 행동패턴을 정보탐색행동 연구에 기반하여 정의하고 그 행동이 360도 영상 시청경험에 주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360도 영상의 보이지 않는 영역의 정보를 찾아 나서는 행동을 브라우징(browsing), 찾아낸 흥미로운 정보에 집중하는 행동을 모니터링 (monitoring)이라고 정의하였다. 실험을 통해 사용자들이 360도 영상 시청 시 해당 행동을 보이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 행동들이 360도 영상 시청 경험의 만족감 및 몰입감으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하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dc.title360도 비디오 시청에 대한 유저 행동양식 분석-
dc.title.alternativeAnalyzing User’s 360° Video Watching Behavior-
dc.typeConference-
dc.type.rimsCONF-
dc.citation.beginningpage87-
dc.citation.endingpage88-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18 학술대회-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KO-
dc.identifier.conferencelocation여수, 디오션리조트-
dc.contributor.localauthor노준용-
Appears in Collection
GCT-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