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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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서종해 | ko |
dc.contributor.author | 최성진 | ko |
dc.contributor.author | 여화수 | ko |
dc.date.accessioned | 2018-12-20T05:12:14Z | - |
dc.date.available | 2018-12-20T05:12:14Z | - |
dc.date.created | 2018-11-29 | - |
dc.date.created | 2018-11-29 | - |
dc.date.issued | 2018-09 | - |
dc.identifier.citation | 대한교통학회지, v.36, no.4, pp.263 - 273 | - |
dc.identifier.issn | 1229-1366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47652 | - |
dc.description.abstract | 기존의 미시 교통 시뮬레이션 모델은 고속도로 오르막차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합류 행태의 주행을 묘사할 수 없다. 본 연구에서는 차량의 운전 모드별로 주행행태를 연속적으로 묘사할 수 있는 기존의 OFFA (Oversaturated Freeway Flow Algorithm)을 기반으로 모델의 한계점을 개선하고 효율적으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안하여 고속도로 오르막차로의 운영형식결정에 활용하였다. 이를 위해 오르막차로 형태를 포켓형, 추월차로형, 미운영형으로 분류하고, 형식별로 운영효율 및 안전도를 측정하여 그 성능을 분석하였다. 결과적으로 교통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추월차로형 오르막차로의 운영이 효율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특정교통량을 초과하는 상황에서는 오르막차로를 폐쇄하는 것이 두 측면에서 모두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 이를 오르막차로의 동적운영 가이드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 |
dc.language | English | - |
dc.publisher | 대한교통학회 | - |
dc.title | 미시교통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을 통한 고속도로 오르막차로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Climbing Lane in Freeway Uphill Segment by Developing a Microscopic Traffic Simulation Model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36 | - |
dc.citation.issue | 4 | - |
dc.citation.beginningpage | 263 | - |
dc.citation.endingpage | 273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대한교통학회지 | - |
dc.identifier.doi | 10.7470/jkst.2018.36.4.263 | - |
dc.identifier.kciid | ART002381786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여화수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서종해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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